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자 혼자 덴마크 코펜하겐 여행 준비
    여행기록/덴마크 여행 2020. 6. 25. 19:29
    728x90

     오늘은 여자 혼자 덴마크 코펜하겐 여행 때 준비했던 것들을 공유해보려고 해!
    (1) 교통!
    난 독일에 살고 있어서 비행기보다는 저렴한 Flix버스를 이용했어.
    특히 나처럼 독일 북부, 브레멘에 산다면 버스를 추천해!
    직행버스도 있고 야간버스로 간다면 시간도 절약하고 일석이조야!

    가격은 매 번 다르니 나중에 Flix어플을 받아두고 틈틈이 확인하는 걸 추천해.
    난 사진 맨 위에 있는 야간 직행을 타고 갔어.

    (2) 숙소!
    숙소를 볼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위치였어.
    그 다음 안전한가.
    가격.
    평가.
    여기에 딱 부합하는 곳이 이곳이었지!

    난 일단 코로나 유럽에 퍼지기 전인 2월에 가서 도미토리 4인실을 예약했었어.
    가격도 괜찮고 위치코펜하겐 역 주변이라 플릭스버스정류장, 그리고 티볼리와도 가깝고 여러모로 좋았어.
    방도 4인실에 샤워가능한 화장실도 방 안에 있고 각 침대마다 선반도 있고 옷장, 개인사물함(대신 개인이 따로 자물쇠는 챙겨와야함!), 책상 등등 아주 만족스럽게 다 구비되있고 엘리베이터 있고 맨 위층은 바가 있어서 젊은 사람들이 놀기도 좋았어!

    현재는 코로나때문에 도미토리룸은 운영을 안하고 이렇게 방이 있는 거 같아.
    언제 또 바뀔지 모르니까 여행 때 잘 비교해보면 될거 같아.
    부킹닷컴 어플로 검색했는 데 다른 숙박어플에도 다 뜰테니 각자 편한 걸 이용하면 될 거 같아!

    (3) 시내 교통 및 관광지 입장!
    이게!
    내가!
    글을 쓴 가장 큰 이유야!
    코펜하겐 여행때 가장 필요한 것!
    바로!
    코펜하겐 카드!!

    https://copenhagencard.com

    Copenhagen Card

    See More, Pay Less - The Copenhagen Card is the most convenient and affordable way to experience Copenhagen.

    copenhagencard.com

    코펜하겐 카드코펜하겐의 모든 교통수단(기차, 버스, 등등), 많은 박물관과 미술관, 티볼리입장권, 니하운 운하보트 투어 등 정말 많은 것을 카드 하나로 다 이용할 수 있는 만능카드다.
    심지어 코펜하겐 근교의 다른 지역까지 갈 수 있음!
    덕분에 나는 루이지애나 미술관Frederiksborg Castle도 다녀왔다.(둘다 코펜하겐에서 기차로 좀 더 가야하는 곳)
    심지어 두 곳 다 코펜하겐카드로 입장가능!
    그리고 공항에서 시내까지 기차이동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금액은 시간별로 다르고 하루 기준이 아니라 시간기준이니 내가 만약 24시간카드를 구입한다면 25일 오전 9시에 사용을 하면 다음날인 26일 오전9시까지라고 보면 된다!
    말그대로 24시간!
    그러니 날짜와 시간을 기입할때 여행 코스 등을 고려해서 써야함!
    카드는 인터넷에서 결제 후 바우처를 관광안내소에 내서 실물카드를 받는 방법인터넷 어플로 사용하고 싶을 때 바로 터치해서 사용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 데
    나는 뭔가 카드도 기념으로 간직하고 싶어서 바우처 가지고 관광안내소에서 교환함!

    지금은 임시휴업으로 뜨지만 나중에는 어쩔 지 모르니 여행전에 확인해야 함!
    이곳 말고도 코펜하겐 역, 티볼리 공원에서도 코펜하겐카드구매바우처를 보여주면 카드로 교환을 해준다.
    그때 관광안내서도 같이 준다.

    카드를 받으면 이렇게 사용날짜와 시간을 기입하는 곳이 있는 데 사용하기전에 기입하면 됨!
    특히 기차 등 교통을 이용할 때는 검표원이 표검사를 하니 잊지말고 미리 기입해두자!

    (4) 관광코스 짜기!
    난 2박3일 일정으로 짰는 데 약간 시간이 빠듯한 감도 없지 않아 있었어..
    근데 또 코펜하겐카드 없이 시내 관광만 한다면 1박2일도 많이들 하는 거 같아
    그러면 내 코스를 공유하겠음!
    1일차!
    관광안내소->안데르센동상->글립토테크미술관(화요일무료/6시까지)->코펜하겐시청사->라글라체카페 laglace(스포츠케이크 유명)->레고스토어->로얄코펜하겐->뉘하운->아말리엔보르궁전->게피온분수->인어공주조각상->뉘하운노을

    2일차!
    Frederiksborg Castle(11월부터 3월은 11-3시까지/ 4월부터 10월은 10-5시까지)->louisiana museum미술관(월요일휴무/화~토 오전11-밤11시까지/일 오전11-오후6시까지)->사슴공원(The Hermitage Hunting Lodge)->tivoli공원(오전11-오후11시까지/금,토는 자정까지도 함/입장권만 코펜하겐카드로 가능함!/나는 참고로 야경이 예쁘다길래 저녁에 감/엄청 기대는 하지말고 무료니까 한번 가본다고 생각하면 나름 괜찮음)

    3일차!
    덴마크 왕립도서관(월~금 오전8-오후8시까지/ 토 오전9-오후6시까지/일요일휴무)->코펜하겐 공항

    나는 대략 이렇게 계획 짰는 데 여름에 간다면 뉘하운 운하 보트투어도 꼭 이용해보시길!!
    겨울에는 운행시간도 너무 짧고 추워서 난 이용을 안했지만 여름에는 해도 길어서 운행시간도 길고 코펜하겐카드로 무료 이용도 가능하니 꼭! 한번 이용해보자!
    다음 편에는 덴마크 코펜하겐 여행 후기로 돌아올게!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