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기 3 (2019.08)
    여행기록/스페인 여행 2020. 9. 25. 17:54
    728x90

    바르셀로나 여행 3일차!
    이날은 바르셀로나 가우디 버스 일일투어를 신청했다.
    역시 모임장소가 카사바트요 앞이어서 숙소에서 걸어서 모임장소에 도착!

    이 건물은 가우디 스승님의 건물이라고 들었는 데 너무 예전에 들어서 가물가물..;

    어제는 카사바트요를 보고 이날은 카사밀라!

    내부는 따로 들어가지 않았지만 옆에 기념품 샵을 들어가면 거기 통유리로 내부를 볼 수 있기는 하다.

    카사바트요와는 또다른 느낌.

    솔직한 평은 역시 카사바트요와 카사밀라 중에 한곳만 가야한다면 카사바트요 라는 것.

    여기서 자유시간 20분 정도 줬는 데 덕분에 구경도 잠깐하고 휴식도 취했음.

    그리고 간 몬주익 성!
    엄청 높이 있어서 차로도 꽤 올라갔다.
    그리고 여기저기 둘러봤는데 탁트여있는 전망이라 바르셀로나가 한눈에 들어왔다.

    여기서 꽤 휴식시간을 줘서 좀 쉬다가 이제 점심시간!

    점심때는 바르셀로네타해변으로 향했다.
    가는 내내 가이드분께서 맛집도 알려주고 여러 정보도 줘서 아주 유익했음.
    특히 보케리아 시장에서는 과일쥬스만 마시라고 하셨음 ㅋㅋ
    다 너무 비싸게 판다고..
    참고해서 바르셀로나 마지막날 맛있게 쥬스많이 사마셨음.

    사실 가이드님이 추천한 맛집도 가고 싶었는데 남편이 어디서 찾았는지 자꾸 가고 싶다던 체인점이 있어서 결국 거기로 갔음.
    체인점이라 사실 난 기대는 안됐는데 원래 계획은 타파스를 먹는 건데 이 체인점이 리뉴얼되서 타파스는 메뉴에 없었음....
    덕분에 다른 메뉴를 먹었으나 너무 맛있어서 추천 ㅋㅋ

    가이드분께서 바르셀로나 오렌지 환타는 다른 나라랑 다르게 함유량도 높고 알갱이도 많다고 해서 시켰는데 진짜 였음!!
    독일에서도 이렇진 않았는데!!
    여기 정말 알갱이가 씹힘!!
    바르셀로나에서는 환타 오렌지로 꼭 드시길!!

    뭔지 모르지만 맛이 아주 좋았음.

    바르셀로나 오면 꼭 꼴뚜기 튀김을 먹으래서 시켰는 데 왠걸!! 너무너무 맛있어버림....
    첫날에 뽈뽀말고 이걸 시킬껄.. 후회중

    그리고!! 해물빠에야!!!
    전날 먹은 집보다 너무너무너무 맛있었음!
    간도 딱이고!!
    맛있어서 그릇까지 박박 긁어서 먹었다 ㅋㅋㅋㅋ

    사실 여기가 유명한 맛집은 아니라서 기대하진 않았는데 의외로 맛있었음!
    근데 만약 여기 온다면 굳이 내가 온 식당보다는 가이드님이 추천하는 곳이 나을지도...?
    바르셀로네타해변 주변에는 맛집이 아주아주 많으니까 ㅋㅋ

    바르셀로나 마지막날 다시 올꺼지만 아쉬워서 한컷.

    그렇게 점심시간이 끝나고 이번에는 구엘공원에 왔다!
    이 투어에서 가장 기대한 두곳이 구엘공원과 가우디성당!!

    입구부터 독특하군.

    돌아보면서 이곳은 아주 자연친화적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좀 걷다보니 구엘공원에 상징적인 건물들이 보이기 시작!
    여담이지만 구엘공원은 그당시에는 인기가 워낙없어 분양이 거의 되지 않았다고 한다.
    아주 망한 거였음...
    하지만 지금은 그 가치를 인정받아 이렇게나 많은 관광객이 매일매일 찾음.
    그러고 보면 세상일은 아무도 모름.
    고흐도 그렇고...

    사진으로만 보던 이 뷰를 내 눈으로 직접 보다니!!
    감동이었다.

    앞에서 사진도 찍어주고!

    역시 스페인은 정열의 빨강이지 ㅋㅋ
    스페인 여행하면서 레드원피스를 정말 많이 본거 같다 ㅋㅋ

    그 유명한 도마뱀 앞에서도 찍음!

    남편도 한장 찍고 !

    뒷배경의 건물은 헨델과 그레텔이 모티브라고 들었다.
    귀욤귀욤.

    이곳은 마차 주차장.
    마차는 후진이 안되니까 저렇게 중간에 기둥을 하나 더 만들었다고 함.

    그리고 꼭대기에 벤치!
    이게 정말 과학적인 원리로 만들어져서 앉으면 허리도 편하고 빗물이 고이지 않게 한다고 한다.

    아 너무 행복했다.

    가우디는 건물들이 정말 다 곡선인거 같다.

    여기 정원 참 예쁘다.

    사진찍기 너무너무 좋음!

    아름답던 이곳도 이제 구경 끝!
    드디어!!!
    가우디 성당으로 !!

    정식이름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이건물은 여러 시대에 걸쳐 만들어져서 이쪽면과 다른쪽 면 느낌이 많이 다르다.
    그래서 가우디를 이어서 만든 건축가에게 여러가지 불만도 있었지만 현재는 그 건물또한 인정을 받고 있음.
    일단 가우디는 이 건물을 자신 대에서 다 못만들걸 알고 있었고 다음 사람이 창작할때는 새로운 시대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하기를 원했다고 한다.

    멀리서도 가까이에서도 그 장엄함이 대단하다.

    이제 사진 타임!!
    가이드분께서 사진이 잘 나오는 곳으로 사람들을 다 안내해주시고 사진도 많이 찍어주셨다.
    너무너무 감사했음.

    여러 각도로 많이 찍어서 엄청 신났음.

    가우디가 설계당시 만든 모형.
    이렇게 무거운 주머니를 달아서 거꾸로 설계모형을 만들었음.
    보면서도 너무 신기했다.
    가우디는 천재가 분명함.

    가우디 성당의 조각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360도를 빙 돌았다.

    그리고 드디어!! 입장!!

    대박인게 밖과 안이 너무너무 느낌이 달랐다.
    특히 빛에 따라 달라지는 내부 조명이 너무나 멋졌음.

    보면서 감탄 또 감탄.

    사진도 정말정말 많이 찍었다.

    내부는 숲속처럼 나무사이사이로 쏟아지는 햇빛을 표현했다고 한다.

    정말 보고 있으면 그런 느낌.

    그리고 어마어마하게 크다.

    여기에는 여러나라 언어로 된 성경 구절이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도 있음! 꼭 찾아보세요!

    너무 크다보니 다 보는 게 좀 힘들기는 했다.
    건물이 이것뿐만이 아니라 다른 건물들도 몇개 있음.

    이쪽면이 새로운 건축가가 만든 면!

    확실히 느낌이 다르기는 하다.

    여기서 다들 한장씩 찍길래 나도...

    여기! 아까말한 판에 적힌 우리말!!
    타국에서 그것도 가우디성당에서 한국어보니 너무 신났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사진도 찍고 구경하고 앉아서 쉬다가 나왔다.
    나오니 벌써 저녁 먹을 시간!
    근처에 파이브가이즈가 있길래 저녁은 거기서 해결!

    개인적으로는 쉑쉑보다 맛있었다.

    쉐이크는 실수로 커피가 섞인 걸 먹었는데 그냥 일반 쉐이크가 더 밋있을 듯!
    버거 양도 푸집하고 땅콩도 무료로 먹을 수 있다.
    감자튀김도 맛있었음!!

    사실 이날은 이제 그리스 산토리니로 넘어가는 날이기도 하다.
    이 여행은 바르셀로나->그리스 산토리니->바르셀로나 일정이었음!

    다시 올꺼지만 아쉬우니 사진도 좀 찍고

    이제 그리스 산토리니로 떠나자!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