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일 9유로 티켓 구매 방법 & 이용 꿀팁
    여행기록/독일 여행 2022. 7. 9. 00:20
    728x90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8월까지 누릴 수 있는 9유로 티켓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한다.
    티켓은 월티켓으로 달마다 구매가 가능하고 이 9유로티켓 장책은 8월 달 티켓까지만 진행중이다.
    9유로 티켓의 최대 장점은 어느 지역이든지 심지어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게다가 독일 티켓 기계뿐만 아니라 티켓 부스,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쉽게 가능하다.
    독일국민이 아닌 사람도 구매가 가능하니 잠깐 독일 여행오신분들도 구매하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중에서도 내가 이용한 인터넷 예매 방법과 사용시 유의사항을 정리해보려한다.

    https://www.bahn.de/angebot/regio/9-euro-ticket

    9-Euro-Ticket im Nahverkehr

    Im Juli und im August im Nahverkehr für nur 9 Euro pro Monat fahren.

    www.bahn.de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티켓 구매가 가능한 화면이 나온다.

    여기 동그라미 친 부분을 클릭하고

    여기 동그라미 부분에서 원하는 달을 선택한 후 zur Buchung을 클릭하면 된다

    Anrede는 남자는 Herr, 여자는 Frau를 선택하고 Titel은 건너뛰고 Vorname는 이름, Nachname는 성을 쓰면 된다.

    그 다음 동그라미 친 부분을 클릭하면

    여기서 또 weiter를 클릭하고

    그러면 이메일주소와 사는 곳 주소를 입력해야하는 데 이중에서 특히 중요한 건 티켓이 이메일로 발송되니 이메일 주소를 여러번 확인해서 입력해야한다.

    그리고 결제수단을 클릭해서 입력하고 역시 Weiter를 눌러주면 된다.
    신용카드는 Kreditkarte이니 참고하시길!
    이 티켓을 이용할때는 항상 신분증을 같이 지참해야하고 검표원이 티켓확인을 요구할때 티켓돠 같이 신분증을 보여줘야한다. (매우 중요!)
    티켓기계로 발급했을 시는 꼭 티켓에 자신의 이름을 써야하고 역시나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야한다.

    아까도 말했듯이 이 티켓은 어느 지역이든 버스, 트램, 지하철, 기차까지 다 이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자전거도 같이 가지고 타도 되는 데!
    최근에 이용객 급증으로 몇개 주는 자전거 가지고 타는 것에 제한이 있으니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일단 쾰른등이 포함된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는 안된다고 함..)
    그리고 매우 중요한 포인트인 기차!!!
    기차는 모든 기차가 되는 게 아니라 흔히 RB/RE로 불리는 지역기차만 가능하다.
    IC/EC/ICE는 안되니 조심해야한다.
    그리고 db 기차앱으로 독일 기차를 예약하거나 시간표를 볼 수 있는 데 여기서 우리는 9유로 티켓으로 갈때는 전보다 복잡한 방법으로 검색을 해야 우리가 갈 지역으로 탈 기차를 볼 수 있다.

    일단 이 어플을 먼저 다운로드 하고.

    구글지도를 켜서 우리가 있는 지역 주변 가까이 있는 작은 도시들을 위주로 이름을 확인해 검색해야한다.
    만약 브레멘에서 함부르크로 가는 거라면 바로 지역기차가 있어 따로 검색에 어려움이 없으나 브레멘에서 베를린으로 가려면 브라운슈바이그 - 마그데부르크- 브란덴부르크-베를린으로 따로 검색이 필요하다.

    하지만 역시나 지역기차로 장거리 이동은 말그대로 길에서 시간을 많이 버리는 일이니 독일에서 유학중이거나 한달살기를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크게 시도할 일은 없을 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방금 말한 것 같은 장거리가 아니라면 검색만으로도 충분히 시간은 확인이 가능하고 지역기차는 따로 좌석지정이나 예약 없이 9유로 티켓으로 이용이 자유로우니 잘 확인해서 맘껏 누리면 좋을 듯 하다.
    그리고 지역기차내에서 9유로 티켓은 2등석에만 착석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모두 9유로 티켓으로 알뜰여행 하시길!!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