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북부섬 질트 당일치기 여행!여행기록/독일 여행 2020. 8. 29. 22:09728x90
이번 여름은 유럽여행이 가능해지기는 했지만 괜히 겁나기도 하고 해서 독일내에 가까운 곳으로 가게 됐다.
질트는 섬이지만 기차로도 갈 수 있고 일단 브레멘에서 그래도 가까운 편이다!
전에 독일에서는 많이들 가는 휴양지라는 이야기도 들어서 먼저 숙박을 알아봤는데 금액이 진짜 후덜덜 했음....
그래서 그냥 당일치기로 계획을 바꾸고 급 날짜를 잡아 기차표를 예약했다 ㅋㅋ7월 중순인데도 여기는 쌀쌀했음....
바닷가라 바람이 워후....
기차역 앞에 유명한 조형물이라길래 한컷!사실 역은 아주 작은 편이었음.
역 뒤편에 하루 교통권을 살 수 있는 곳과 버스정류장이 있어서 표를 먼저 구매하고 바로 버스를 탔다.
티켓은 일인당 10유로였음.질트모양이 귀엽길래 ㅋㅋ 찰칵.
이모양 가옥이 전통가옥이라고 들었는 데 정말정말 많이 보였다.
여기는 부자들 별장이 많다더니 정말 집들도 크고 정원도 예쁘고 특히 집앞에 비싼 고급차들이 여러대 보였다.먼저 도착한 Uwedüne의 Rotes Kliff가는 길.
거리가 꽤 됐는 데 워낙 산책로가 잘 되있고 중간중간 벤치가 있어서 천천히 산책하는 마음으로 걷기 좋았다.바람이 장난 아니지만 일단 찰칵.
역시 남는 건 사진이지 ㅋㅋ
어느 정도 보고 다시 정류장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Brandenburger Strand로 향함.
여기는 질트에서 가장 인기있는 해변으로 중앙역에서도 가까운 편임.
독일 북해는 대부분 해변 입장료가 있는 데 여기도 마찬가지 일인당 4유로 정도.
이 입장료는 해변 보호기금으로 쓰인다고 한다.
그리고 입장료는 하루종일 이용권으로 다른 곳에 나갔다가 들어와도 상관없음.
그리고 5-6시 쯤에는 매표소가 문을 닫으니 그때만 노을보러 오는 거면 무료로 이용가능하다.여기는 아까보다 사람도 더 있고 바람도 너무 강하지 않아서 좋았다.
물이 차갑지만 여기까지 왔으니 한번 들어가주고 ㅋㅋ
열심히 사진찍기 !
생각보다 수영하는 분들도 서핑하는 분들도 꽤 있었다 ㅋㅋㅋ
다들 강철몸을 가진 건가...나도 수영복을 입기는 했는 데 너무 추워서 수영은 패스...
다리까지만 담구고 나왔다...역시 남는 건 사진이니까 사진이나 왕창 찍었음.
그리고 이제 Morsum Kliff로 향했다.
오기전 여기저기 구글링 해보니 여기가 평점이 가장 높았다.
그래서 역에서 거리가 꽤 되지만 일단 일정에 넣었음.차렌트도 안한 우리는 호기롭게 버스타고 왔는 데 내려서도 엄청 걸어가야 했음...
다들 자전거나 차로 가는 곳인데...
여기 자전거도로가 아주 잘 되있어서 자전거 타고 여행하기 좋으니 다른분들은 제발 자전거 타세요.
대여료도 8유로 정도임.
우리는 여기 오고 후회함ㅋㅋ
자전거 빌릴껄.....그래도 이쁘니까 봐준다 ㅋㅋ
여기는 약간 윈도우 배경화면 같아서 찍어보기!아직도 도착하려면 멀었...ㅠㅠ
가는 길에 발견한 예쁜 집과 차!
예쁘니까 찰칵 .아직도 한참 남았구나...
그리고 드디어 도착!
막상 도착해보니 허허벌판이라 실망이 컸다...
알고보니 불과 몇년전에 산불이 났음..
여기는 보호구역이라 쓰레기도 버리면 안되는 데 누군가 담배라도 핀건지....그래도 아쉬우니 남편이 끝까지 가보자고 해서 일단 걸어감.
그랬더니 드디어 예쁜 풍경이 펼쳐졌다.
절벽이 정말 예뻤음!!!
약간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나오는 언덕 느낌??
하늘까지 맑아서 너무 예뻤음!
다봤으니 이제 다시 버스타러 가야지...
엄청 엄청 걸어서 도착한 버스정류장...
근데 이미 막차시간이 지나버림...
덕분에 더 엄청 엄청 걸어서 s반타고 겨우 중앙역으로 돌아옴...
여러분 버스 일찍 끊기니까 시간 잘 확인하세요...Gosch는 독일 여러 지역에 있는 체인 해산물 식당인데 원조는 질트이다.
그래서 식당에서 먹으려고 했으나...
사람이 너무 많아서 결국 포기..
옆에 작게 생선빵 파는 코너에서 Gosch 연어빵 사서 저녁은 해결했다..
아쉽긴 했지만 뭐.. 빵도 나름 괜찮았다.이제 Brandenburger Strand에 자리잡고 앉아서 노을 기다리기!
여름이라 노을도 9시쯤부터 지기 시작한다..
기다리기 심심하니 여러가지 포즈로 사진이나 찍기 ㅋㅋ
이번 여행 베스트 샷 ㅋㅋㅋㅋ
어쩜 딱 저위치에 플래쉬가 ㅋㅋㅋ이제 슬슬 노을이 진다!!
노을 잡아보기 ㅋㅋ
노을 배경으로 한번 찍고
손하트도 만들어봤다.
이게 진짜 예쁘게 잘 나왔음!!독일 안에서 해변에 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생각보다 더 예뻤고 힐링도 많이 됐음!728x90'여행기록 > 독일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슬라르 당일치기 여행!(니더작센티켓) (0) 2020.09.07 독일 하노버 당일치기 여행!(니더작센티켓) (0) 2020.09.07 독일 쿡스하벤 당일치기 여행 (0) 2020.08.29 드레스덴 바스타이 당일치기 여행 (0) 2020.08.29 유럽에서 셀프 웨딩사진 찍기! 1 (베를린 근교 상수시 궁전) (0) 2020.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