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 난징 대학살 추모관 방문!
    여행기록/중국여행 2023. 4. 20. 00:18
    728x90

    일단 독일에서는 베를린에서 갔었는 데 독일은 자신들 만행을 인정하고 다시는 되풀이하지 않으려 만든거고 여긴 일본으로 인해 당한 피해당사국이 만든 공간이라 또 느낌이 다르게 와닿았다.

    일단 여기는 신분증 제시만 하면 모두에게 무료개방이다.(외국인포함)

    방문객도 많고 규모도 컸음!

    이렇게 매표소에서 받은 걸 찍고 입장하면 된다.

    학살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하는 거라 관련된 예술 작품도 많았다.

    그들의 고통이 느껴지는 거 같아서 마음이 아팠다.
    우리도 일본으로 인해 당한 게 많아서 많이 공감됐다..

    안에는 희생된 이들의 이름이 빼곡히 적힌 공간부터

    희생된 이들의 수를 크게 새겨 놓은 석상.

    그리고 일본의 잔혹한 역사에 관한 게 가득있었다.

    사진까지 보면 참혹함이 배로 느껴지는 데 새삼 일본이 진짜 잔인하고 괘씸하게 느껴지는 순간이었음.

    게다가 난징안에서 너무 많은 이들을 희생시켜 거의 대부분의 땅을 파보면 유골이 나온다는 말이 있으니 여기도 유골발굴작업을 한 것도 볼 수 있었다…

    너무 잔인하고 슬펐고 일본의 요즘 행태을 보며 더욱 우리도 역사를 되풀이 안하게 기억해야 겠다 다짐했다.

    이렇게 학살로 고아가 된 아이들을 돌본 선교사분들도 같이 기념하고 있었다.

    정말 이런 분들 대단하고 존경스럽다.

    마지막으로 평화기념탑까지!
    다들 난징에 오게 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